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당근을 먹으면 정말로 시력이 좋아질까? 좋은 눈건강을 유지하는 비법!

by LivingTips by Andy 2023. 2. 2.
반응형

당근을 먹으면 정말로 시력이 좋아질까?

당근은 오랫동안 시력 향상과 연관되어 언급되고 있는대요. "당근을 먹으면 시력이 좋아진다."는 말의 기원은 과거 세계 2차 세계대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영국 정부는 조종사들이 당근을 많이 먹고 사랑했기 때문에 특별히 좋은 시력을 가지게 된 것처럼 소문을 퍼뜨렸습니다.  당근이 영양가 있는 음식이라는 것은 사실이지만 당근이 시력을 상당히 좋아지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사실이 아닙니다. 당근은 좋은 시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A의 좋은 공급원인대요. 비타민 A는 각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야간 시력에 필요한 '로돕신'이라는 색소 생성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많은 양의 비타민 A를 섭취하는 것은 실제로 여러분의 눈과 전반적인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무작정 건강에 좋다면 많이 먹거나 섭취해야 한다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당근이 시력을 향상할 수 있다는 속설은 비타민 A가 근시와 원시라는 모두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사실은 이 역시 뒷받침하는 과학적인 증거는 없다는 사실입니다. 정리요약하면, 당근은 영양가 있는 음식이고 비타민 A의 좋은 공급원임은 분명하며 당근을 먹는 것은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당근을 먹는다고 해서 여러분의 시력을 좋게 한다거나 향상할 수는 없습니다. 단순한 속설에 불과합니다. 시력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안과에 가서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좋은 눈 건강을 유지하는 비법

당근을 먹는 것이 시력을 크게 향상하지는 않지만 좋은 눈 건강을 유지하는 비법이 있는대요. 알려드리겠습니다.

정기적으로 시력 검사를 받으세요. - 1년 2회 이상

정기적인 시력 검사는 좋은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인대요. 모든 병이 마찬가지이지만 시력이 나빠진다 싶으면 그 즉시 안과를 방문하여 심각해지기 전에 조기에 병변을 발견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그보다 더 정기적으로 시력 검사를 받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인대요. 특히 안과질환에 대한 가족력이 있거나 40세가 넘었다면 무조건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1년 2회 이상)

 

보호 안경 착용하세요. - 선글라스, 보호안경

선글라스나 보안경과 같은 보호 안경을 착용하는 것은 해로운 자외선과 자외선 외에 기타 환경적인 위험으로부터 여러분의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를 선택할 때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대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UV-A와 UV-B의 99-100%를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선택하셔야 할 것입니다.

균형 잡힌 식사를 하세요. 

많은 과일, 야채, 통곡물, 그리고 지방이 적은 단백질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은 좋은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A, 비타민 C와 E, 루테인, 그리고 제아잔틴을 적당량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과 같은 만성질환은 여러분의 눈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만성질환에 대해 예방하거나 철저하게 조절, 관리하셔야 합니다.

좋은 생활습관 실천하기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금연, 금주는 만병통치약과도 같습니다. 좋은 생활습관이 좋은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좋은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시력 검사를 받는다. 낮이나 여름철에는 선글라스, 보호 안경을 착용하여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 만성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거나 이미 만성질환으로 진단받았다면 철저한 건강관리를 통해 관리한다. 좋은 생활습관을 실천한다. 이상입니다. 마지막으로 시력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안과를 방문하여 정밀 검사를 받기를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이 눈 건강을 돌봄으로써, 앞으로 수년 동안 좋은 시력과 눈으로 세상을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2023.02.03 - [생활정보] - 차라리 아침 굶으세요. 아침에 먹으면 독이되는 음식, 이유

 

차라리 아침 굶으세요. 아침에 먹으면 독이되는 음식, 이유

여러분은 '아침은 황제처럼, 점심은 평민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으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이 말은 아침을 꼭 챙겨 먹어야 하루를 시작하는 에너지원을 보충하여 신진대사와 뇌활동

bomann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