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슈퍼푸드 레몬, 마늘, 양파의 효능

by LivingTips by Andy 2023. 2. 14.
반응형

 

수퍼푸드 마늘, 양파, 레몬은 그 자체로도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식재료입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세 가지 식재료를 함께 사용하면 강력하게 결합된 효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레몬, 마늘, 양파는 항상 집에 떨어져서는 안 될 식재료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슈퍼푸드 삼총사는 많은 다양한 조리법과 일반 가정에서 민간요법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슈퍼푸드 레몬, 마늘, 양파의 건강상의 이점과 이것들이 건강한 생활방식을 지원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몬-마늘-양파-방울토마토-대파-절구

마늘, 양파, 레몬은 모두 요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이며 독특한 맛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것들 이 또한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이 기사에서, 우리는 이 세 가지 음식의 건강상의 이점과 그것들이 건강한 생활 방식을 지원하는 것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탐구할 것이다.


1. 레몬의 효능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감귤류에 속하는 과일입니다. 이러한 감귤류 과일은 노란색과 새콤한 맛으로 잘 알려져 있는대요. 레몬은 샐러드나 사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식과 음료에 맛을 더하기 위해 사용되거나 감기나 피로해소 등의 예방 및 완화효과를 위해 레몬차로도 사용되는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자연적인 치료법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레몬은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C는 또한 활성산소 손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산화방지제이다.

(1) 면역력강화

레몬은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몬즙 반 겁을 마시면 비타민 C 50mg 정도를 섭취하게 됩니다. 비타민 C는 자연적으로 몸의 방어력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2) 활성산소로부터 보호

레몬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활성산소로 인한 만성피로, 육체피로감, 어깨결림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활성산소는 많은 문제와 질병을 유발하는데 레몬은 활성산소 손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강력한 산화방지제입니다.

(3) 알칼리화 효과 - 항염효과

레몬은 몸에 알칼리화 효과가 있어 pH 균형을 맞추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산성 식단은 만성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질병의 발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레몬을 섭취하면 여러분은 신체의 산성도를 줄이고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4) 소화기 건강 - 천연소화제

레몬은 소화기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레몬은 소화액의 생산을 자극하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서, 음식을 분해, 팽창, 가스생성, 그리고 변비와 같은 소화 문제를 예방하는 것을 돕습니다. 한마디로 천연소화제 역할을 하여 소화기 건강을 이롭게 합니다.

(5) 혈액을 맑게 하는 효과

우리 몸의 간이 청소를 하는 동안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은 혈액을 청소하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레몬은 지질 및 기타 건강에 독이 되는 물질들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6) 해독작용 - 디톡스

우리가 겪는 다양하고 많은 질병이나 질환은 노폐물이나 기타 불순문 등이 축적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레몬은 간과 쓸개를 자연적으로 정화하는 기능을 하는대요. 레몬은 담즙의 생성을 도와 간에서 지방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2. 마늘의 효능

마늘은 약효 때문에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강력한 음식이다. 그뿐만이 아니라 동서양을 막론하고 많은 다양한 요리에서 맛을 내거나 풍미를 더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마늘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면역력 체계 강화 - 항진균효과, 항균효과

마늘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을 퇴치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은 항균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몸 안의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성장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믿어진다. 마늘은 천연 항진균제임과 동시에 항균제입니다. 마늘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경우 감기, 독감, 편도염, 감염증을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 심혈관 건강 증진 -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

마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에 쌓인 지질의 수치를 낮춰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늘은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막아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키는대요 또한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혈류를 개선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항산화 효과

마늘은 산화 방지제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우리 몸을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활성산소는 세포에 손상을 줄 수 있는 불안정한 분자로 만성 질환의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대요. 마늘을 섭취함으로써 여러분은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질병의 위험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4) 소염작용

마늘은 소염작용을 하고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마늘은 관절염이나 남성의 전립선 염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3. 양파

양파는 구근 식물로서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수천 년간 사랑받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비타민 B, C, E와 각종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무기질, 수분을 공급하는 영양소의 보고입니다. 따라서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1) 항산화 효과

마늘처럼, 양파도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산화 방지제는 만성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면서, 신체를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돕습니다.

(2) 항염증 효과

양파는 케르세틴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항염증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염증은 부상이나 감염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만성화되면 각종 질병이 발병할 수 있는대요. 양파를 섭취함으로써, 여러분은 만성 염증을 줄이고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인후염, 기관지염, 감기 등 호흡기질환에 걸렸을 때 양파를 섭취하면 가래를 제거하고 감기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혈당 관리

양파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돕습니다. 우리 몸이 포도당을 흡수하면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데 양파가 인슐린 수치를 조절에 도움을 주는 크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파를 섭취하면 여러분은 혈당 수치를 관리하고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신장기능 향상

양파는 이뇨작용을 하는데 신장결석이나 신부전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먹으면 도움을 준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돕습니다.

(5) 콜레스테롤 저하효과

양파는 혈류 내 지방수치를 낮추어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저하시킨다. 또한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역할도 합니다.

4. 간단 정리

가정에서 레몬, 마늘, 양파는 항상 구비하고 음식의 재료 또는 차 등으로 매일 섭취하면 만성질환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뿐만이 아니라 건강한 식단을 만드는 1석 2조의 슈퍼푸드입니다.


2023.02.13 - [분류 전체보기] - 혈전이 생기는 원인, 혈전이 생길 때 나타나는 증상, 혈전을 제거하는 방법

 

혈전이 생기는 원인, 혈전이 생길 때 나타나는 증상, 혈전을 제거하는 방법

혈전은 혈액이 액체 상태에서 고체 상태로 굳어지면서 혈관을 통한 혈액의 흐름을 막을 수 있는 덩어리를 형성할 때 발생하는 것을 뜻합니다. 혈전이 언제 우리 몸속의 장기와 관련된 혈관을 막

bomann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